3D로 즐기는 지구…‘구글어스’의 재탄생

가 +
가 -
  Google 번역번역에서 제공

구글어스가 재탄생했다. 구글은 4월18일(현지시간) 업그레이드된 기능과 디자인의 새로운 구글어스를 공개했다.

가장 눈에 띄는 새 기능은 ‘3D뷰’다. 일반적인 위성 지도는 4차원 세계를 2차원 평면에서 보여준다. 3D뷰는 이와 달리 입체감 있는 3D 이미지로 현실과 더 가까운 지도 서비스를 구현했다.

구글의 고급 검색 서비스인 ‘지식그래프‘ 기능도 통합됐다. 구글어스에서 지명을 검색하면, 이 장소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보여주는 ‘지식 카드’가 함께 제공된다. 위치 정보와 그 장소에 관한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구글어스에서 '실리콘밸리 은행'을 검색해 3D뷰로 본 결과. 우측 상단에 지식 카드도 함께 뜬다.

▲구글어스에서 ‘실리콘밸리 은행’을 검색해 3D뷰로 본 결과. 우측 상단에 지식 카드도 함께 뜬다. (사진=구글어스 갈무리)

스토리텔링에 초점을 맞춘 여행 가이드 ‘여행자’도 새로이 추가됐다. 과학자와 비영리단체가 협업해 세계 여행지를 스토리로 엮어낸 기능이다. 예를 들어 ‘디스 이즈 홈‘ 콜렉션에서는 페루의 갈대집, 요르단 텐트 등 각지의 전통 주택 정보를 볼 수 있다. 구글과 협력사들은 여행자 기능에 정기적으로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구글어스의 '여행자' 페이지

▲구글어스의 ‘여행자’ 페이지. (사진=구글어스 갈무리)

일정한 장소를 검색하지 않고 구글어스에서 세계를 탐험하고 싶다면 ‘아임필링럭키’ 기능을 사용하면 된다. 구글어스 화면 왼쪽에 보이는 주사위 모양 버튼을 클릭하면 구글어스가 무작위로 추천된 장소를 보여준다.

새로운 구글어스는 파일을 따로 내려받을 필요 없이 크롬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다. 구글어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위치 기반 정보를 소셜네트워크 플랫폼에 간단히 공유하는 것이 용이해졌다. 크롬북에서도 구글어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유니티 3D로 VR/AR 모바일 앱 만들기

블로터 독자를 위한 특별 할인쿠폰이 발행되었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