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격인터뷰] 박경림 "'두데' 귀신소동 파악 안돼…분석 좀 해주세요"

기사입력 2016-05-12 08:46:17 | 최종수정 2016-05-12 09:01:37


[스포츠조선 최보란 기자] 박경림이 오싹했던 라디오 귀신소동 당시 상황을 전했다.

박경림은 지난 11일 오후, MBC FM4U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를 마친 뒤 스포츠조선과 전화 통화에서 "정말 신기하고 놀라운 경험이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ad
박경림은 "박건형 씨가 노래를 부르는 데 여자 목소리가 들려 옆에서 홍은희 씨가 같이 부르는 줄 알았다"라며 "하지만 아무도 따라 부른 사람이 없?B다"라고 당시 상황을 되짚었다.

그는 "'웨딩싱어' 뮤지컬 무대에서 박건형 씨가 부른 곡이라고 하더라. 이게 미리 부르기로 한 곡도 아니고, 라디오 도중 프러포즈 이야기가 나와서 즉흥적으로 부르게 된거다. 혹시 조정실에서 음성변조를 한건가 했는데 아무것도 건드리지 않았다고 하더라. 일시적으로 하울링 같은 게 생긴건지, 혹여 전파 문제라면 잡음이 들려야되는데 그것도 아니고. 여자 목소리가 화음처럼 들리다가 사라졌다"라고 말했다.

박경림은 게스트였던 홍은희와 서로 부른 것이 아니냐고 물었지만, 두 사람을 비롯해 현장에서는 이 노래를 정확히 아는 사람이 아무도 없었다고 한다. 실제로 이 노래는 한국어로 번역된 뮤지컬 넘버라 일반인들이 따라 부르기 힘든 곡이었다.

박경림은 "나중에 파일로 다시 들어봤는데도 그 소리가 똑같이 들리더라"라며 "원인도 알길이 없고. 한번 다시 불렀는데 이번엔 아무소리 안나더라. 저희끼리 국과수(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보내야되는 것 아니냐 이런 우스갯소리도 했다. 일단은 녹화를 마친 뒤 당장 뭘 할 수 없으니, 모두 놀랍고 신기하다는 말만 하고 마쳤다"라고 라디오 종료 후 상황을 전했다.  

아울러 그녀는 "혹시 분석이 가능하다면 누군가 해 주셨으면 좋을 것도 같다. 저도 정말 궁금하고 많은 분들도 어떻게 된 건지 궁금해 하시는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이날 보이는 라디오로 진행된 '2시의 데이트 박경림입니다'에서는 '워킹맘 육아대디'의 홍은희, 박건형이 출연했다. 박건형은 아내에게 파리에서 프러포즈를 했던 일화를 털어 놓으며 당시 아내에게 불러줬던 노래를 불렀다.  

이?? 의문의 여자 목소리가 들려 왔고, 박건형은 노래를 멈춘 뒤 "누가 따라 불렀냐"고 물었다. 홍은희 역시 "여자 목소리가 분명히 들렸다"며 "혹시 박경림 씨가 불렀어요?"라고 되물었다. 박경림 또한 "홍은희 씨가 부른 것 아니냐"며 모르는 노래라고 해명했다. 마침 보이는 라디오였기에 청취자들도 박경림과 홍은희가 노래를 따라 부른 것이 아님을 알 수 있었다.  

박경림은 "DJ 인생 중 오늘 같은 일은 처음"이라며 거듭 놀라워했다.

ran613@sportschosun.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