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찍 찾아온 더위 덕에 극성수기를 피한 하이시즌(7월 20일까지)이나 7월 전 미들시즌에 워터파크를 찾는 스마트족이 많아졌다. 해수욕장도 일주일이나 일찍 개장한 가운데 워터파크도 지난 5월부터 야외개장을 시작했다. 각각의 특징과 할인혜택, 볼수록 매력적인 포인트를 조사했다. 2012 워터파크 특집, 시티라이프만 들고 가시면 됩니다잉~!

오션월드

세계 워터파크 5위! 국내 1위의 위엄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몬스터블라스트
슈퍼부메랑고
자이언트 워터플렉스

얼마 전 ‘전 세계 워터파크 베스트20’(미국테마엔터테인먼트협회 발간)에서 5위를 차지해 화제를 모은 오션월드는 강남에서 70분 거리에 있다. 세계 최초로 운영되는 6인승 최장 슬라이드로 최고 3m까지 솟아오르는 ‘슈퍼S라이드’, 배를 깔고 엎드려 타는 ‘카이로 레이싱’, 세계 최장 300m의 2인승 튜브 슬라이드 ‘몬스터블라스터’, 세계 두번째 6인승 탑승 부메랑고 ‘슈퍼부메랑고’ 등 아찔한 어트랙션으로 인기. 7월 6일까지 학생할인, 생일자 할인, 군경할인, 여성전용 할인 등 최대 55%까지 특가적용을 받을 수 있다(무료 구명조끼에 동반지인까지 할인). 홈페이지 사전 예약 시 성인은 일~금 40%·토 35% 할인, 소인은 일~금 50%·토 45%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신한·비씨·삼성·국민·농협카드 결제 시 1일 1000명에 한해 추가로 3000~6000원 할인혜택이 있다. 온라인 예약 시 구명조끼 무료 대여. 8월 1주~2주 수, 목, 금 6일간 야간개장과 동시에 람세스무대가 DJ 클럽으로 변신하는 ‘CLUB in OCEAN’가 진행될 예정이다. DJ Koo 구준엽, 하우스룰스 등 참가.

볼매포인트


단기간에 시설물이 많이 확충됐다. 대명리조트의 다양한 부대시설도 함께 이용가능. 7월 6일까지 매주 일요일에 3인 발권 시 1인 무료 입장(무료 및 단체입장객 제외)하는 ‘3+1 이벤트’를 실시한다(전일 오후 18시까지 온라인 사전 신청할 것). 워터파크 중 유일하게 전기간(10월 7일까지) 수도권 무료셔틀버스 운영. 하루 전 17시까지 홈페이지 예약할 것.

문의 www.daemyungresort.com/vp 1588-4888

외환카드만 있으면 1만원! 전통의 강호

캐리비안 베이


아쿠아루프


타워래프트


파도풀

세계 워터파크 순위가 3위에서 7위로 떨어지긴 했지만 캐리비안은 여전히 전통의 강호다. 더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지난해 입장객 수를 제한한 것이 가장 큰 이유. 인기 어트렉션 ‘타워부메랑고’ ‘봅슬레이’ 외에 좀 더 강한 스릴을 원한다면 개장 15주년을 기념해 오픈한 ‘아쿠아루프’를 추천한다. 튜브를 타고 이용하는 일반 슬라이드와 달리 맨몸으로 탑승하기 때문에 체감속도가 90km/h(실제속도 60km/h)에 달하는 어트랙션.

특히, 워터슬라이드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360도 회전구간이 있어 스릴감이 높고, 캡슐 형태의 승강대에서 카운트다운과 함께 바닥이 사라져 더욱 아찔하다. 이외에도 인기 어트랙션만 골라 타는 ‘실속 코스’, ‘가족 코스’, ‘스릴만점 코스’ 등으로 나뉘어져 있어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올해는 수면실을 리뉴얼하고 신발 동선과 맨발 동선을 분리, 바닥을 전면 교체했다. 성수기로 접어드는 7월에는 비치웨어를 60개 추가 설치할 예정.

볼매포인트

용인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 에버랜드와 함께 콤비 이용 가능. 지난해부터 예매 서비스를 실시, 홈페이지에서 예약만 하면 새벽부터 기다리지 않고 즉시 입장 가능하다. 제휴카드를 이용할 경우 6월 한 달간 본인은 50%, 동반 3인까지 30% 할인, 초·중·고·대학(원)생은 홈페이지에서 출력한 쿠폰과 학생증을 제시하면 50% 할인된 2만50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외환카드 현장결제의 경우 본인 1만원, 동반 3인 약 30% 할인 혜택 제공.

문의 www.everland.com/caribbean 031-320-5000

보양온천과 물놀이를 동시에! 국내 최초 힐링 워터파크

설악 워터피아


메인스트롬


월드앨리(우), 패밀리래프트(좌)

워터피아는 지난해 스팩타클한 신규 시설물을 대거 도입했다. 가장 인기 있는 최신 시설은 월드앨리, 메일스트롬, 패밀리래프트, 토렌트리버. 특히 세계 최초로 개발된 ‘월드앨리’는 깔때기와 볼 모양을 조합해 360도로 회전하는 복합형 슬라이드로 스릴감이 좋다. 4~6인용 튜브를 타고 약 17m의 높이에서 50m의 깜깜한 슬라이드 관으로 추락하듯 급강하, 깔대기 모양의 커다란 관 안으로 떨어지는 ‘메일스트롬’은 래프팅과 같은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어트랙션. 계곡물이 쏟아지듯 댐 속의 물을 한번에 방류하는 ‘토렌트리버’는 235m에 달한다. 동해 바다를 배경으로 즐기는 물놀이, 지하 680m에서 하루 3000톤씩 용출되는 천연 온천수를 사용한 온천욕 모두를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다. 행안부 승인 보양온천인 만큼 한방 침 효과가 있는 스파밸리의 에어스파, 400년 이상 된 히노끼 원목의 우드스파, 수중배드에서 전신을 마사지하는 드림베스 등도 놓치지 말 것. 물놀이에 지쳤다면 스파밸리에 새롭게 들어선 ‘4D극장’에서 수영복을 입고 영화감상을 하자.

볼매포인트

학생증을 지참하고 워터피아를 방문하는 전국의 모든 대학생(대학원생, 휴학생, 사이버대학생, 방통대생 포함)에게 주중 60%, 주말 50% 할인 혜택 제공. KT Show카드, 한화리조트 T-Class카드, 삼성카드, 비씨카드, 신한카드, 기업은행(플래티늄, Yes4U, 더원카드), 현대카드M, 국민카드, 갤러리아카드, 씨티카드, 하나SK카드 이용 시 본인에 한해 40% 할인.

문의 www.hanwharesort.co.kr 033-630-5500

정부 승인 100% 보양온천수 워터파크!

리솜 스파캐슬


스피드슬라이드
노천스파

써니레이존

현재 정부 승인을 받아 보양온천으로 워터파크 시설을 운영하는 곳은 설악워터피아와 파라다이스 도고, 충남 예산의 리솜스파캐슬 셋뿐. 수도권에서 1시간 반 거리인 리솜스파캐슬은 그 중에서도 용출온도 40도가 넘는 온천으로 아토피 아이가 있다면 강추하는 곳이다. 2개의 온천공에서 쏟아져나오는 온천수를 약 20개의 온천스파 시설과 급류파도풀, 워터슬라이드, 유수풀 등에 공급하며 ‘워터키퍼’를 두어 상시적으로 수질을 관리한다.

1m 이상의 높은 파도를 뚫는 급류체험 ‘토렌트 리버’, 175m 슬라이드를 타고 내려오는 ‘마스터 블라스터’, 143m 길이에서 물 속으로 급속히 빨려 들어가는 ‘튜브 슬라이드’, 급격한 경사의 ‘스피드 슬라이드’ 등 아찔한 어트랙션 외에 아이를 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놀기 좋은 플레이 존도 많다. 알뜰족을 위한 시간제 물놀이 요금을 신설, 모닝스파, 나이트스파를 정상가 대비 약 40% 할인된 요금으로 즐길 수 있다. 번잡한 것을 싫어하는 가족단위, 연인들에게 적합하다. 올해엔 런던올림픽을 기념하여 ‘리솜스파캐슬 워터 올림픽’도 개최할 계획.

볼매포인트

저녁시간에도 야외 스파 가능. 타 워터파크에 비해 저렴하며 바이탈테라피센터에서 아토피에 좋은 키즈테라피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천천향 입장권(~6/30)은 대인 4만8000원, 소인 3만원(성수기요금 변동 있음), 모닝스파(오전 6시부터 사우나 이용가능) / 나이트스파(오후 5시 이후 입장시)는 약 40% 할인되며 각종 제휴카드 20~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www.resom.co.kr/spa 041-330-8000

강남에서 한 시간대! 국내 최초 쓰나미 슬라이드!

테딘워터파크


온천사우나


서울에서 차로 한 시간, 대전에서 40분 거리의 테딘패밀리 워터파크는 가족 중심 물놀이 시설로 알려져 있지만 와일드한 어트랙션도 많다. 국내 최장 업힐 슬라이드는 물론, 쓰나미 슬라이드로 마치 거대한 해일을 타는 듯 짜릿한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튜브 옥토퍼스 레이서’, 국내 최장 길이인 371m짜리 급류 유수풀 ‘와일드 익스트림리버’ 등이 그것. 이외에도 바다에 온 듯한 느낌을 주는 ‘토네이도풀’, 실내지만 실외 같은 아찔함을 주는 ‘웨이브 슬라이드’, 3층에서 1층으로 연결된 ‘화이트홀 슬라이드’ 등 다양한 어트랙션으로 사람들을 유혹한다. 로마, 스페인, 베니스 등 유럽 7개국의 유명 건축물과 유적지를 배경으로 설계한 테마 워터파크에다 각종 캐릭터로 디자인한 콘도미니엄 덕에 아이들에게도 반응이 좋다. 다양한 이벤트탕과 9가지 테마의 탄산수 온천 스파도 놓치지 말 것. 다양한 할인 이벤트와 저렴한 가격이 매력이다.

볼매포인트

서울에서 1시간 거리에다 100% 온천수를 이용한 테마파크라 보양 여행으로 좋다. 주중 종일권 30~35% 할인 혜택 제공. SK텔레콤 카드 본인 40%, 현대카드 동반 2인까지 최대 40%, 신한·롯데·비씨·삼성·KB국민카드는 동반 2인 30% 할인 혜택 제공.(모두 6월 29일까지)

문의 www.tedin.co.kr 041-906-7000

최신 블록버스터 어트랙션 총집합!

경주 캘리포니아 비치


섬머린 스플래쉬

와이프 아웃

더블 익스트림

‘젊음과 열정’을 콘셉트로 하는 만큼 아찔한 최신 어트랙션이 많은 남부권 최고의 워터파크다. 캡슐에 들어가면 바닥이 갑자기 사라지면서 번지 점프하듯 수직 낙하하는 ‘더블 익스트림’과 20인승 보트를 타고 30m에서 떨어지는 수상 롤러코스터 ‘섬머린 스플래쉬’가 특히 인기. 특히 올해 처음 도입된 섬머린 스플래쉬가 일으키는 거대한 물보라는 장관이다. 최고 수심 2.4m 대형 파도풀 ‘산타모니카 비치’, 매년 이용객 투표 1위로 꼽히는 4인승 튜브 슬라이드 ‘엑스’와 ‘와이프 아웃’ 등 아찔한 슬라이드가 많다. 튜브에 가만히 누워 타는 타 워터파크의 유수풀이 지루하다면 320m의 긴 유수풀에 강력한 파도로 강력한 쓰나미 효과를 제공하는 ‘웨이브캐년’을 체험해보자. 한 번 파도가 밀려온 뒤 연속적으로 역동적인 파도가 치는 ‘산타모니카 비치’와 함께 이미 이용객들에게는 명물. 워터파크 이용객에게는 당일 경주월드 빅3 이용권을 증정한다. 캘리포니아 비치 전속모델인 걸그룹 시크릿이 7월 23일과 8월 14일 공연을 제공한다.

볼매포인트

타 워터파크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역동적인 유수풀과 파도풀, 아시아에서 보기 드문 규모의 물놀이 어트랙션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고공에서 급류를 따라 낙하하는 20인승 보트의 ‘섬머린 스플래쉬’는 보는 사람들 역시 초대형 물보라를 뒤집어쓰는 블록버스터급 어트랙션. 7월 20일까지는 대학생 중고생에 한해 25% 할인, 온라인 10%, 지역민 20% 할인혜택이 있다. 우대쿠폰을 출력해가면 5000원 할인 혜택이 있다.

문의 www.gjw.co.kr/california 054-745-7711

초대형 지중해풍 워터파크

휘닉스파크 블루캐니언


업힐 슬라이드


패밀리 슬라이드

그리스 산토리니를 옮겨 온 듯한 블루캐니언은 지하 700m 1등급 천연광천수의 지중해풍 워터파크다. 유수풀·스파 등 가족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놀이 시설과 웨이브리버·슬라이드 등 짜릿함을 주는 어트랙션이 적절히 조화를 이룬 곳. 튜브 없이 맨몸으로 4층 높이에서 낙하하는 ‘스피드 슬라이드’, 건물 5층 높이의 낙차를 오르내리는 롤러코스터 ‘업힐 슬라이드’, 마치 봅슬레이를 타는 것처럼 암벽 사이 급류를 타고 내려오는 ‘로데오 마운틴’이 특히 인기. 격하게 슬라이드를 타고 지친 몸은 ‘웨이브리버’에 맡겨보자. 국내 최대 규모와 빠른 물살로 기존의 국내 리조트에 설치된 웨이브 시설과는 완전히 차별화된다. 이는 평균 폭 5m, 길이 210m에 이르는 풀장에서 3곳의 조파장치를 이용하여 끊임없이 파도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풀 안을 향해 물줄기를 쏠 수 있는 ‘워터건’과 가족과 연인을 위한 독립된 공간 ‘훼미리스파’, 울퉁불퉁 내려오는 ‘로데오마운틴’ 슬라이드 역시 하나하나 놓치기 싫은 아이템들이니 꼭 이용해 보는 것이 남는 장사.

볼매포인트

워터파크 내에서 수모를 쓰지 않아도 된다. 입장권 사전 예매 시 35%, 세트권 구매 시 최대 4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신한·외환·BC·KB·NH카드 30% 할인, 휘닉스 우리V, 삼성S클래스카드 35% 할인, 모바일 회원권 이용 시 카드할인에 추가 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문의 www.bluecanyon.co.kr 1588-282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