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국서 페이스북 메신저 쓸 땐 데이터 무료"

 

휴대폰에서 인터넷에 접속해 페이스북 메시지를 보내도 데이터 요금이 공짜다. 페이스북은 휴대폰으로 페이스북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할 때 데이터 요금을 물지 않는다는 내용으로 14개 국가의 18개 이동통신회사와 제휴했다. 14개 나라 가운데 한국은 포함되지 않았다.

페이스북은 포르투갈과 아일랜드, 인도, 불가리아, 아제르바이잔,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바레인, 사우디아라비아, 브라질, 이집트, 이탈리아의 통신사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와 같은 혜택을 제공한다고 2월25일 밝혔다.

페이스북은 전세계 이용자 4명 중 3명은 매달 한 번 이상 메시지를 보낸다고 밝혔다. 채팅과 e메일을 결합한 페이스북 메시지는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블랙베리용 응용프로그램(앱)뿐 아니라 자바 기반 피처폰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메시지 전용으로 개발된 페이스북 메신저 앱과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피처폰 등 페이스북 메시지를 이용할 수 있는 휴대폰 종류만도 6천개가 넘는다.

이번 제휴로 페이스북 이용자는 데이터 부담 없이 페이스북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다. 페이스북으로선 다른 메신저나 휴대폰 기반 SNS로 눈 돌릴 이용자를 데이터 무료란 수단으로 붙잡아 한숨 돌릴 수 있게 됐다.

Bloter

▲사진: 페이스북 모바일 페이지

정보라 기자 borashow@bloter.ne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