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영업을 할 수 있는 사람, 영업을 못하는 사람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다.
세일즈맨으로서 부족한 자질은 성실함과 열정으로
극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가져라.
#2. '이 일이 안되면 안된다'는
절박하고 절실한 심정으로 일하라.
#3. 시대의 흐름을 읽고, 남들이 하지 않는 방법을 찾아라.
냉철한 판단력과 창의성은 곧 성공과 직결된다.
#4. 물건을 팔기 전에도, 파는 순간에도,
팔고 난 후에도 고객은 고객이다.
항상 고객에게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유지해야
고객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5. 고객을 가족처럼 여겨라. 고객과 자주 대화하라.
한번 고객은 영원한 고객이라는 사실을 잊지 말라.
#6. 고객의 친구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하라.
#7.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것은 한계가 있다. 현재 인맥에만
의존하려 하지 말고 자신만의 인적 네트워크를 늘려라.
#8. 쉬는 것과 일하는 것을 엄격히 구분하지 말라.
일에 투자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성공할 확률이 높다.
9. 자기 일에 대해 언제든지 예찬론을 펼칠 수 있도록 하라.
#10. 내 업에 대한 믿음이 없다면 그것은 사기다.
자기 일에 대한 확신과 자부심을 가져라.
#11. 고객이 자신의 인생을 맡기고 싶어 할 정도로
신뢰감을 주어라.
#12. 고객의 생활수준을 보고 고객을 평가하지 말라.
오히려 '이 사람이 최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자'는 책임감을 가져라.
#13. '이만큼 했으니 이제 됐어'라고 생각하는 순간
세일즈맨은 도태되기 시작한다.
처음의 열정을 잊지 않는 것, 그것이 바로 성공이다.
#14. 영업 일기를 꾸준히 써라. 그리고 첫 느낌을 잃지 말라.
#15. 세일즈는 그날그날의 싸움이다.
언제 어디서든 기회만 생기면 영업을 하라.
#16. 나를 버리고 "쪽 팔린다'는 생각을 버려라.
세일즈의 매력은 새로운 자신의 모습을
발견하고, 불가능한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 것이다.
#17. '나는 할 수 있다!'를 하루 3번씩 아침, 점심,
저녁에 외쳐 보라. 절대로 자신에
대한 믿음을 버리지 않는 것이 성공의 비결이다.
#18. 타성과 관행에 젖은 판매방식으로는
더 좋은 성과를 내기 어렵다. 항상 창의적인
생각을 하고 독창적인 판매방식을 연구하라.
#19. 말쑥한 허풍선이보다는 순박한 세일즈맨이 되어라.
고객에게 진실한 모습을 보여주면
고객은 반드시 당신을 믿어준다.
#20. 세일즈는 마르지 않는 우물이다.
꾸준히,열심히 우물을 파는 자는 오래도록 시원한
물을 마실 수 있다.
#21. 성공을 거둔 다른 사람들의 방법을 답습하는 것은
효율적인 세일즈 방식이기도 하다.
남들의 판매방식을 면밀히 분석하고 장점을 찾아내어
자기 것으로 만드는 훈련을 하라.
#22. 단시간에 일확천금을 안겨 주는 세일즈 방식은
결코 오래가지 못한다.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고 여유 있는 마음가짐으로
원칙을 지켜라.
#23. 머릿속으로 고민만 하지 말고, 발로 직접 뛰어라.
알고 있는 것과 행동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다.
* 김진형 외, <한국의 세일즈 명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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