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하급수적 성장 - 부를 이루는 방식
당신이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면 돈을 많이 버는 사람을 찾아서 그 사람이 하는 대로 따라서 해라 - J. 폴 게티
많은 평사원들이 연 2만 달러를 받고 있는데 같은 회사 내에서 한 사람은 3백 7십만 달러를 받는다는 것은 믿기 어려운 사실이다. 어떻게 그럴 수 있는가? 당신 자신에게 한 번 물어보라.
지레방식을 이용해서 돈과 시간을 맞바꾸는 덫을 깨뜨리기
나는 위의 질문에 한 마디로 대답할 수 있다. 지레방식이라고. 전형적인 근로자가 그의 시간과 돈을 맞바꿀 때 그의 수입은 1차적 단순형으로 증가한다. 일정량의 시간은 일정량의 돈과 맞먹는다. 근로자는 자신의 노력의 대가를 100% 받는 것이다.
그러나 기업의 회장은 자신의 시간과 재능을 이용해서 모든 직원들을 활용한다. 그래서 자기 자신의 노력의 100%를 받는 대신, 그는 각 직원들의 노력의 총합계에서 일정한 비율의 보상을 받는 것이다. 그것이 바로 폴 게티가 다음과 같은 말을 할 때 그가 전하려던 뜻이다. "나는 내 자신의 노력의 100%를 받기보다는 차라리 100사람의 노력에서 1%를 받는 것을 택하겠다." 그것이 바로 지레방식이 강력한 힘을 낼 수 있는 이유다. 당신은 많은 사람들의 노력에서 조금씩 취하는 것이다.
전형적인 예가 허쉬 초콜릿이다. 허쉬 회사가 초콜릿 한 개에서 버는 순이익은 기껏해야 1센트 또는 잘해야 2센트일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매년 전세계적으로 수십억 개의 초콜릿을 팔고 있다. 그것이 허쉬 초콜릿을 만드는 마스 회사가 꾸준히 매년 1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올리는 요인이다. 또한 마스사의 회장이 거액의 봉급을 받는 요인이기도 하다.
당신의 고정관념을 떨쳐버려라
어느 현인이 말했듯이 "당신의 마음은 낙하산과 같다. 그것은 열렸을 때만 작용한다" 오늘날 우리들이 마음의 문을 열고 직장이 일시적 수입의 창출원이지 부의 창출원이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는 것이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하다.
매일매일을 그럭저럭 연명하는 대신 인생에서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원하는 사람은 고정관념을 깨뜨려 버리고 마음의 문을 열어 부를 창조해내는 다른 대안을 받아들여야 한다. 95%의 사람들 - 다시 말하면 계속해서 "일자리"라고 표시된 문으로 들어가는 사람들 - 은 계속해서 그들이 출발했던 거리로 돌아 나오게 될 것이다. 그러나 우리가 다른 결과를 얻어서 5% 안에 들어가기를 진심으로 원한다면, 우리는 부의 창조로 향한 문들을 열고 들어가야만 한다.
직장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다
내가 직장을 비난하는 것이 아니라는 사실을 알아주기 바란다. 내가 비난하는 것은 직장에서 일하고 우리가 얻는 결과다. 직장이 진정한 부를 창출해냈다면 나는 누구보다도 먼저 만나는 사람마다 직장의 궤도를 따르라고 말했을 것이다. 그러나 직장은 진정한 부를 창출해내지 못한다. 그것이야말로 냉혹한 사실이다.
위의 내용은 Copycat Marketing 이란 책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마음에 어떻게 와 닿는 진 모르겠습니다만, 어떤 일을 하건 그 일을 성취하는 데 있어서, 자신의 마음보다 중요한 건 없습니다.
마음으로부터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자신감이 있다면, 그 일은 성취되는 것이고, 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면 그 일은 실패할 것입니다. 자신의 마인드는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이거든요. 5년 전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려 보십시오. 그리고 지금 현재의 자신의 모습을 보십시오. 과연, 얼마나 변했고, 얼마나 발전했습니까?
5년 후의 자신의 모습을 떠올려 보십시오. 멋진 승용차를 타고, 세계 각국을 누비며 여행을 다니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 보십시오. 그것이 불가능할까요? 틀림없이 가능합니다. 고정관념을 깨고, 마인드를 확실히 가진다면, 틀림없이 가능합니다. "자영인"이란 문을 들어간다면 말이죠... 계속해서 "고용인"이란 문을 두드리면 5년 후에도 지금과 똑같은 모습이 될 수밖에 없겠지요.
잘 생각해 보십시오. 시간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경제적으로 자유로워질 5% 안에 들어설 것인지? 아님 나머지 95% 안에 들어설 것인지? 세상에는 여러 가지 부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첫째, 돈은 많으나, 시간이 없는 경우. 둘째, 시간은 많으나, 돈이 없는 경우. 셋째, 둘 다 없는 경우. 넷째, 둘 다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전문직 종사자들의 경우 첫 번째에 해당되겠지요. 부랑자들은 두 번째에 해당될 것입니다. 세 번째는 직장인들에게 해당될 것입니다. 네 번째는 바로 지레방식을 이용한 사업가들에 해당될 것입니다. 그 이유를 한 번 보죠.
일반 직장인들의 경우 평생 일하는 시간을 따져볼까요? 하루 8시간 * 주 5일간 * 50주 * 40년 = 80,000시간 일생동안 80,000시간의 일을 하게 됩니다.
대기업 회장 같은 경우에는 어떨까요? 하루 4시간 * 20,000명의 직원 = 80,000시간 대기업 회장은 단 4시간만에 일반 직장인이 평생 해야 될 일을 해내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부의 원리인 것입니다. 당신은 어떠한 기회가 스쳐 지나가는 데도 멍하니 바라만 보고 계시진 않습니까? 기회는 흔치 않습니다. 어떤 사람은 그러한 기회를 자기 것으로 만들고, 어떤 사람은 지나간 다음에야 "그것이 기회였구나!" 하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물론 깨닫지 못하는 사람도 있지요. 성공하는 사람과 성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이런 데서도 차이가 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