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박 추돌사고

 

 

 

 

 

 

뉴스타파 - ① 세월호 화물칸 차량 블랙박스 영상 최초 공개

 

 

 

 

 

 

 

 

 

 

 

SEWOLX 세월엑스 (ENG CC) 정체 모를 괴물체 괴물체는 컨테이너일 수가 없다.

 

 

장 번호
영상 시간 지점
장 제목
결론
챕터1
진짜 사고 원인
원인은 '외력'
챕터2
평형수의 진실
침몰에 별 영향이 없다.
챕터3
철근 400톤의 진실
세월호 무게중심에 미세한 영향만 준다.[5]
챕터4
외력의 흔적
생존자들의 공통된 충돌 증언(기울기 전에 들은 충격음)
챕터5
정체 모를 괴물체
괴물체는 컨테이너일 수가 없다.
챕터6
잠수함 충돌 가능성
해군이 레이더 영상 공개해야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챕터7
세월호를 인양하라
현재까지의 인양 과정은 증거인멸 및 훼손 우려가 크다.
챕터8
세월호 닻의 진실
닻 포함 고의침몰설의 요소들은 말이 안 된다.
챕터9
AIS 조작설의 진실
AIS는 조작되지 않았다. 기계적-시스템적 결함이 있을 뿐.
챕터10
VTS 관제영상 조작설의 진실
VTS 관제영상은 조작되지 않았다. 다른 배들도 같은 오류 현상이 있었다.
챕터11
CCTV 조작설의 진실
CCTV는 조작되지 않았다. 조작되었다면 그건 이미 세계 최고 전문가 수준.
챕터12
한쪽 엔진 정지설의 진실
엔진은 둘 다 같은 속도로 작동되고 있었다.
챕터13
지그재그의 진실
세월호는 조류에 조금씩 흔들리며 방향을 잡았던 것 뿐.
챕터14
예슬이 사진의 진실
AIS가 꺼지지 않았다는 결정적인 증거
챕터15
전자등대의 진실
여러 기계적 오류 때문. VTS 관제영상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흔한 증상이다.
챕터16
서우 사진의 진실
AIS 항적은 조작되지 않았다는 결정적 증거
챕터17
프락치의 정체
경력 12년 일등항해사와 김관묵 교수 등이었다.[6]
챕터18
가장 시급한 일
강력한 세월호 특조위를 만들어야 한다.
챕터19
다큐를 만든 이유
아이의 기일 다음 날 참사가 터져 유가족들을 돕는 게 내 아이 빚을 갚는 것.
챕터20
17살의 버킷리스트
수현이 사진은 세월호에 이상 현상이 없다는 걸 증명. 평화로운 아침을 의미

 

 

 

 

 

https://namu.wiki/w/SEWOLX

 

 

 

 

[영상 타임라인] '세월호 구조 참사' 110분의 기록 - 뉴스타파

 

 

세월호 레이더 영상 공개... 급변침 이유는 잠수함 또는 스텔스 군함? (2014.6.26)

 

 

 

 

[인터뷰] 자로 “해군이 레이더 영상만 공개하면 끝난다"

 

 

 

뉴스타파 세월호 보도, 핵심은 이거였썸!

 

 

 

 

 

 

 

"세월호 침몰하지 않을 수도 있었다"…열려있던 수밀문 [뉴스데스크]

 

<

 

[세월호 참사] 단원고 학생들의 마지막 15분(전체 영상)

해군함정이 세월호 사고 인지하기 전에 사고 현장에 있었다고 증언했네요

 

http://m.ppomppu.co.kr/new/bbs_view.php?id=freeboard&no=553920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