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슈머(Prosumer, Producer+Consumer or Professional+Consumer의 합성어) - “돈을 쓰면서 돈을 번다” 는 개념으로 돈을 쓰는 소비활동과 돈을 버는 생산활동을 동시에 병행하는 프로슈머 중에는 단지 조금 더 많이 캐쉬백을 받는 차원을 넘어서
프로페셔널한 소비자로 개개인의 흩어진 소비활동을 하나의 소비자 네트워크로 묶어 그룹소비를 통해 수입을 창출하는 넷마케터를 지칭한다. 프로슈머(PROSUMER)는 미래학자인 앨빈토플러가 1980년도에 발간한 ‘제 3의 물결’이란 책에서 처음으로 사용하였고,

 

앞으로는 단순 소비시대에서 소비와 동시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생산하는 시대로 변화하고 이러한 생산적 소비를 목적으로 하는 새로운 소비계층이 미래를 선도하는 신흥 권력계층으로 부상하게 된다고 예견한다. POW는 제 5물결, 소셜마케팅 비즈니스 모델 완성을 위해 프로슈머를 기부슈머(GS,GiveSumer)라는 용어로 사용하고, 훌륭한 사회적 사업가들을 양성하여 공익마케팅을 통해 전문 직업인으로서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인류의 꿈을 실현하고자 한다.


 소셜네트워크마케팅(Social Network Marketing)의 개념(Concept) – 인류 사회의 기여를 통해 인간관계와 유통을 기반으로 하여 재정적,시간적 자유를 목적으로 로열티 소득 시스템(충성 멤버십,자동 조직)을 구축하는 사업 ▶ 이너게임= 숫자게임 [기업가 정신으로 내적사업과 외적사업(팔려나 가는 광고ㆍ유통망 구축작업/팀을 복제하는 작업/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하는 프랜차이즈를 늘려나가는 작업)을 동시에 기획,연출하는 종합예술! ▶ 패러다임전환 정신혁명 사업ㆍ판밖의 상생사업,정직/감동 인맥사업,무한연속 소개사업,평생직업/평생사업,잠재력개발사업,나비효과ㆍ눈덩이 효과/지렛대 원리ㆍ열정+끈기+분류+복제교육 시스템/RTS[RTSM/UPSM]/슈퍼스타 모방사업,사업도구 활용사업,고품격 인격사업,인재 양성사업/퍼스널브랜드 개발사업,통계학적 확률게


28
임,지식창조/정보전달 게임,사금찾기 사업(진주조개잡이/리크루팅 사업- 유망인물 탐사사업 /명단작성 사업),컨설팅 사업, 퍼스널 셀링/미립자 마케팅,임계질량 타이밍 사업,휴먼터치키스 영성문화 사업ㆍ마음으로 하는 팀워크 사업 /경험사업+멤버십구축사업+심법사업+인간경영사업+비전공유사업+자유/평등 사업+인간성 회복 사업 +인류평화 사업/꿈,목표설정 사업ㆍ시간활용 사업,시간축적 사업ㆍOPT/OPE/OPM/OPI/ OPK 사업!! 즉, 멀티네트워킹 시스템(인터넷+기부+종합유통+통신+방송+금융+부동산+교육 등 토탈 비즈니스)= 백만장자 양산 시스템= 토탈 마케팅(생산자,유통업자,소비자 모두가 성공하는 상생시스템)= 프로슈머/원투원(1:1)/홈베이스/버즈/바이러스/MGM/CRM/컨버전스/SOHO/어세스/허브/문화 마케팅= 인간개조 시스템(인간성,도덕성 회복에 최고의 방법)= 인류상생 사업(인류평화를 위한 최선의 방법)= 꿈 실현 사업 즉,

 

 인간완성,시공의 자유,백만장자,봉사기회,친구부자,자기발전 등 되고 싶고/하고 싶고/이루고 싶고/갖고 싶고… 이 모든 것을 성취할 수 있는 사업= 많은 사람을 성공시키는 동시에 존경과 보람을 가질 수 있는 지구촌 유일한 사업= 자가소비/체험/바꿔쓰기/정보나 기회를 나누고,전파하는 사업······


 소셜네트워크마케팅의 가치 및 위력 - 1)개인,기업,국가의 생존전략이자 마지막 성공수단 2)효율적인 기업운영/신소비문화 창출/글로벌 기업으로의 경쟁력 제고/중소기업 판로 개척 등 사회,경제적 기여3)고용창출 효과 및 서민들에게 신분상승의 기회/자유(시간,재정)를 갈망하는 집단(상류층 포함)의 라이프스타일을 혁신하는 진정한 성공의 기회 제공 4)생산자,소비자,네트워커 모두가 성공하는 신바람 나는 사회 건설에 최적 5)산업뿐만 아니라 사회,문화,정치,경제 등 모든 분야의 구조적 모순(상극적 대립,분열,갈등,탐욕,시기 등)을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대안 6)인간성 회복으로 사회 범죄 감소 및 모두가 잘사는 복지국가 건설에 최선책

 

 7)기아퇴치,질병퇴치,문맹퇴치,빈곤퇴치,오염퇴치를 통한 인류평화의 가장 강력한 정신혁명 운동 8)세계의 중심국,대한민국 위상 회복의 유일한 방법 9)해가 지지 않는 고려인삼 제국건설을 위한 최선의 사업방식 10)꿈꿀 수 있는 모든 것들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사업 11)다른 사람들이 삶의 질적인 차원을 높일 수 있도록 해주는 인류구제 사업이요,자연/환경/인간과의 조화로운 상생을 통하여 모두가 더불어 살 수 있도록 해주는 생명구원 사업12)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기회이자 인류의 마지막 사업방법 11)인간 본성에 가장 어울리는 사업 13)나비효과에 의한 퀀텀 빅뱅시스템 사업!


 소셜네트워크 마케팅의 진실 - 1) 무자본, 무경험으로 사업할 수 있는 자격을 취득할 수 있으나, 어디까지나 사업이므로 많은 경험과 능력이 요구되는 것이 사실이다. 또한 사업 목표의 크기에 따라 많은 자금이 필요할 수 있으며, 원하는 소득 시스템이 구축될 때까지는 어느 정도의 기간(최소 6개월~3년) 동안 사업 경비가 들어간다. 물론, 소매활동 등 노력 여하에 따라 소자본으로도 가능하다. 참고로, 최근의 기업들은 다양한 유통채널(인터넷홈쇼핑,통신판매,자체 점포/프랜차이즈,제휴 가맹점,제휴 멤버십카드,오픈 마켓 운영 등)을 갖추고 있다. 2) 망하지 않을 회사를 선택한 경우에만 평생사업의 기회와 상속이 가능하다.

 

 참고로, 미국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의 경우 1,000개 중 1개 회사만이 10년을 넘겼다. 3) 시스템이 잘 갖추어진 회사나 그룹에서 성공적인 방법으로 사업을 진행한다면, 전업이나 부업으로도 안정된 로열티 소득을 구축할 수 있다. 4) 회사를 잘 못 선택했거나 사업을 잘 못 진행할 경우에는 심각한 위험에 빠질 수 있다. 특히, 한국의 경우에는 전업적인 사업방법의 부재로 많은 피해 사례가 발생해 왔다. 세계적인 동기부여가이자 업계 전문가인 마크 야넬은 전업의 사업방법과 부업의 사업방법은 아예 다르다고 강조한다. 그리고 그는 초기 1년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보내느냐에 따라 사업 성공의 성패가 결정된다고 가르
29
치고 있다. 5) 회사와 사업자는 상보적인 관계로 서로 협력할 의무가 있다.

 소셜네트워크 비즈니스 성공의 제 1 요건 - 이 사업을 해야만 하는 절대적인 이유ㆍ
인생목적/ 성공의식과 인생 청사진 - 사업설계도 작성(비전/사명/목적/목표/계획/가치
등), 동기부여ㆍ기획연출ㆍ눈높이 교육의 능력 및 팀 복제교육 시스템 구축!! 혹자는
‘소셜네트워크마케팅 비즈니스는 인생목적 달성을 위한 강력한 수단이자 방법론이다’
라고 말한다!!! 그러므로 제대로 공부하고, 올바른 방법으로 끈질긴 노력을 할 수 있
는 소수의 리더들을 위한 사업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는 제 5물결 소셜마케팅이란 새로운 비즈니스모델을 완성하여 소비자,생
산자,사업자는 물론 인류 사회 모두가 상생하는 성공문화를 창조하여 가장 자연스럽
게 자기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며, 기존 조직마케팅의 소수 리
더들만의 피라미드 구조의 수익분포를 초기 사업자들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마름모꼴의 수익구조를 완성하고자 한다.
30
31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