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通하라

목록l메일l프린트l폰트크기확대축소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하루에도 수많은 새로운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는 홍수시대에 기업들의 마케팅 방법도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소비자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체험 마케팅이 유행이다.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입소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고, 소비자들과 소통의 장을 넓힐 수 있는 기회로 활용할 수도 있다.

EDaily
네스프레소는 신제품 캡슐커피 머신 `라티시마 플러스`의 론칭을 기념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는 이색 시음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네스프레소 매장 위주로 진행된 고정된 시음행사를 탈피해 직접 찾아가 커피를 제공하고자 한 것.

라티시마 플러스 이벤트 페이지(www.lattissima.co.kr)에 네스프레소 커피를 즐기고 싶은 이유 또는 라티시마 플러스를 체험하고 싶은 사연을 올리면, 사연을 선정해 네스프레소 윙카가 출동한다. `윙카`는 커피 시음을 위해 5t 대형트럭을 개조해 만든 특수 차량이다.

윙카 이벤트는 오는 30일까지 서울·대구·부산 등에서 진행된다.

스무디킹은 다이어트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다. 감량에 성공 사례가 알려지면서 지난 5번째 체험단 모집에는 2만명의 지원자가 몰리는 등 20대 여성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27일까지 모집하고 있는 체험단 6기도 여름을 맞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선정된 100명은 7월4일부터 3주 동안 다이어트 팁과 체중 조절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를 추천하는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스무디 다이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정식품은 신사동 가로수길에 체험형 팝업스토어를 운영해 눈길을 끌었다. 팝업스토어는 `나를 채우는 1분, 두유타임`이라는 슬로건 아래 헬시, 다이어트, 뷰티 3가지 콘셉트로 운영됐다.

행사 기간 동안 각 컨셉별 연예인들과 함께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주는 두유의 유용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3일간 진행된 두유타임 팝업스토어에서는 1일차에 몸짱 연예인으로 유명한 리키김과 최성조(간고등어 코치)의 건강 관리법, 2일차에는 모델 한혜진의 다이어트 비법, 3일차에는 윤승아의 뷰티 비결을 소비자들에게 전수했다.

또한 행사자 방문 전원에게는 아이스 두유라떼를 제공해 자사의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했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두유와 클렌징폼, 운동기구 세트를 증정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