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관에 대한 격언
- 모든 성공하는 사람들은 실패한 사람들이 하기 싫어하는 것들을 하는 습관을 지니
고 있다. 그들 역시 그것이 싫기는 마찬가지 아니었을까? 그러나 그들은 싫은 감정
에 앞서 강력한 목적 의식을 지니고 있었다.
: 알버트 그레이

자연 법칙: 처음에는 우리가 습관을 만들지만, 나중에는 습관이 우리를 만든다.

◇ 습관의 특징: 습관은 우리의 성품을 나타내고 성공과 실패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 습관의 구성요소: 습관이란 지식과 기술,그리고 욕구의 결합체입니다.
◇ 시간관리 습관: 시간관리도 습관화를 통해서 효과적으로 할 수 있고, 습관이 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실습
갖고 싶은 것
- 1단계 : 당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갖고 싶은 것들의 목록을 작성하세요.
- 2단계 : 작성한 것들 중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5가지를 선택하세요.
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은 당신의 목적과 가치관에 따라 공헌하거나 성취하고 싶은 것들을 말해
줍니다. 이는 “나는 왜 존재하는가?” 에 대한 답이기도 합니다.
되고 싶은 것
되고 싶은 것에 대해 생각해 볼까요?
- 1단계: 당신의 인생에 긍정적인 모델이 된 사람, 당신에게 커다란 영향을 끼쳤던
사람은 누구이며, 왜 그러한 영향을 끼쳤습니까?
- 2단계: 내가 갖추고 싶어하는 성품들 중에서 그 사람이 가지고 있는 성품은 무엇입
니까?
- 3단계: 그 외에 다른 사람들의 훌륭한 성품 중에서 내가 꼭 갖추고 싶은 것이 있다
면 무엇입니까?
사명서 워크샵 실행 2
시간을 내서 당신의 인생에 관해 다음과 같은 점을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 당신이 인생에서 가장 갖고 싶은 유형 혹은 무형의 것은 무엇입니까?
- 당신의 인생에서 가장 하고 싶은 것은 무엇입니까?
- 당신이 가장 되고 싶은 사람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당신이 가장 존경하는 사람들을
생각하고, 그들의 자질을 적어 보십시오.
사명서 워크샵 실행 4
아래의 질문에 대해 답해 보면 자기 사명서를 작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나를 매우 행복하게 하고 성취감을 느끼게 했던 중대 사건들은 무엇입니까?
- 나의 개인 생활에서 가장 가치 있는 활동들은 무엇입니까?
- 나의 직장 생활에서 가장 가치 있는 활동들은 무엇입니까?
- 나는 어떤 재능과 능력들을 가지고 있습니까?
- 나는 어떻게 사회에 공헌할 수 있습니까?


수정

http://taein2301.tistory.com/entry/%EA%B0%95%EC%A2%8C%EB%A6%AC%EB%8D%94%EC%89%BD%EA%B0%95%EC%A2%8C%EC%86%8C%EC%A4%91%ED%95%9C%EA%B2%83-%EB%A8%BC%EC%A0%80%ED%95%98%EA%B8%B02%EC%9E%A5%EA%B8%B0-%EB%AA%A9%ED%91%9C-%EC%84%B8%EC%9A%B0%EB%8A%94-%EB%B0%A9%EB%B2%9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