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CEO 된 피키캐스트 창업자. “아마존, 쿠팡 모델 끝났다”

 

한때 언론사와 네이버를 떨게 했던 피키캐스트 창업자 장윤석. 최근 티몬의 CEO가 됐죠. 이번에는 유통입니다. 쿠팡과 네이버 중심의 판을 뒤집어 놓겠다고 합니다. 

“언제까지 가격, 배송 경쟁을 판매자들에게 강요할 건가?” “티몬은 이제 유통회사가 아니다.” 

유통회사가 유통을 안 하면 무얼 하겠다는 건지, 장 대표의 ‘이커머스 3.0’ 전략을 들어봅니다.

영상편집 = 이대경 디자이너

▶ 티타임즈 공식 홈페이지
http://www.ttimes.co.kr/index.html
▶티타임즈 메일 
ttimes6000@gmail.com

#티몬 #장윤석 #이커머스

00:00 하이라이트
00:55 피키캐스트 창업자 출신 장윤석 티몬 대표
03:30 피키캐스트의 흥망성쇠
07:25 티몬이 이커머스 경쟁을 하지 않으려는 이유
10:10 웹3.0이 이커머스에 미치는 영향
14:25 현재 이커머스에 혁신이 필요한 이유
18:05 넥스트 이커머스는 어떻게 변화할까

 

 

 

인스타의 커머스 모델을 다오(DAO)화하겠다는 티몬

 

티몬의 장윤석 대표가 웹 2.0 시대의 이커머스를 갈기갈기 찢어 웹 3.0 시대의 이커머스로 재구성하겠다고 합니다. 아마존과 쿠팡으로 대표되는 웹 2.0 시대 커머스는 ‘물건만 잘 만들어라. 배송과 반품은 우리가 하겠다’였지만 웹 3.0 시대 커머스는 ‘배송과 반품은 기본이다. 브랜드 커뮤니티(다오)를 만들어주겠다’라는 것이죠. ‘웹 2.0 풀필먼트는 가라, 웹 3.0 풀필민트가 온다’라는 것입니다. 그 역할을 티몬이 하겠다고 합니다. 장 대표의 구상을 들어보시죠. 

영상편집 = 이대경 디자이너

▶ 티타임즈 공식 홈페이지
http://www.ttimes.co.kr/index.html
▶티타임즈 메일 
ttimes6000@gmail.com

#이커머스 #티몬 #웹3.0

00:00 하이라이트
02:22 티몬이 꿈꾸는 'DAO'의 모델
07:00 티몬이 콘텐츠 커머스를 시도하는 이유
10:50 이커머스와 웹3는 어떻게 결합하게 될까?
15:30 티몬에 입사하지 않아도 MD가 될 수 있다
18:16 티몬 코인 프로젝트
22:55 티몬 코인 나오나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