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K] 5회 : 'K레시피' 쿠캣

▽ '한식' 조리 열풍…'대왕잡채' 900만건 조회
▽ 네이버 최저가보다 싼 '가성비' 앞세워
▽ HMR 편의점 목표…"서구권에 한식 통할 것"

■ 넥스트K ■ 차세대 한류 주역을 꿈꾸는 이들을 찾아나섭니다. 케이(K)팝, K뷰티, K푸드 등을 잇는 새 K열풍을 위해 오늘도 많은 기업과 젊은 스타트업이 고군분투 중입니다. [넥스트K]에서 한류의 새 주역을 미리 만나보세요 _ 한경닷컴 산업부
쿠캣 베트남 채널에서 선보인 '대왕잡채'는 3개월 만에 조회수 833만회를 돌파했다. (사진 = 쿠캣)

쿠캣 베트남 채널에서 선보인 '대왕잡채'는 3개월 만에 조회수 833만회를 돌파했다. (사진 = 쿠캣)

# 양파, 당근, 시금치를 각각 따로 볶는다. 노르스름해진 당근볶음은 고소한 냄새까지 나는 듯 하다. 소고기에 다진마늘을 양념한 뒤 목이버섯을 넣는다. 커다란 양은 그릇을 준비한다. 삶은 잡채 당면을 넣고 따로 볶았던 재료를 모두 섞어준다. 간장 참기름 후추 등 양념을 고루 더 넣어주면 완성이다. 깨를 뿌려 고소함을 더한다. 한 입 맛본 뒤 흰 밥에 잡채를 얹는다. 잡채를 밥에 비빈 뒤 김치를 올려 먹는다.

쿠캣의 '대왕 잡채' 레시피의 3분짜리 영상의 내용이다. 대왕 잡채는 대야 잡채로도 불린다. 흔히 한국인이 명절이나 생일 때 스테인레스 양푼에 한가득 만들어 나눠 먹는 잡채다.

지난 8월초 베트남 쿠캣 페이스북 페이지에 올라온 대왕 잡채 (Miến Trộn Khổng Lồ) 영상은 3개월 만에 조회수 833만9214회를 찍었다. 같은 영상을 올린 쿠캣의 한국 및 베트남, 글로벌 유튜브 계정 조회수까지 합하면 900만 건에 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