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리뷰] 가장 럭셔리한 프리미엄 카라반, KABE Imperial 740 TDL FK

매거진 더카라반 입력 2018.11.21 15:03 수정 2018.11.21 17:41 댓글 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made in Sweden Caravan. KABE Line-up 소개

스웨덴 KABE 카라반은 독일 프리미엄 브랜드 비스너의 공식 수입원 스타카라반을 통해 아주 소량 주문 판매되었다. 카베 라인업은 클래식, 에덴스티움, 로얄, 하시엔다, 임페리얼로 세분화된다. 그 중에 최종으로 수입이 결정된 모델이 바로 Imperial 740 TDL FK 모델이다. 프리미엄 카라반의 절대 강자 8,770mm의 길이에 6인 취침 구성인 임페리얼 740 모델의 내부로 들어가본다.

<KABE Imperial 740 TDL FK 주요 제원>

전체 길이 8,770mm 전체 높이 2,640mm 바디 7,470mm 실내 길이 6,600mm 실내 너비 2,350mm
실내 높이 1,960mm 총중량 3,020kg

KABE Imperial 740 TDL FK KS의 주요 특징과 주목할만한 디테일
스웨덴에서 온 프리미엄 카라반은 무엇이 다를까? 부드러운 곡선과 세련된 디자인의 트윈 액슬 구조의 임페리얼 740 모델은 첫 인상에서 강한 존재감을 보인다. 작은 디테일 하나하나에도 알비어를 위한 배려와 세심함이 묻어난다.

완벽한 보온, 단열에 알비어의 쾌적함을 고려한 최고의 편의사양과 최신 기술력을 발휘한 카베 카라반
부드럽게 이어지는 전면부 디자인
카베 임페리얼 모델의 세련된 세부 디테일과 편리함을 더한 시설

외형을 훑어보면 둥글게 디자인된 출입구의 상단부와 툴레 전동 스텝이 인상적이다. 부드러운 곡선 아래에 자리한 트윈 액슬(1400+1400/ 총중량 2,800kg, 수직하중 100kg)의 세련된 알로이 휠과 KABE Imperial 라인업의 로고와 엠블렘, innovation design BY KABE를 알리는 로고 외에도 한껏 멋을 더한 시인성 확실한 KABE의 리어 램프에서 더욱 특별함을 느끼게 된다.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전면부 대형 스토리지 안쪽의 바닥은 실용성을 더한 고무 패드와 부드러운 쇼크 업소버, 가스 배관이 자리한다. 출입구를 향하는 하단부의 작은 서비스 도어를 당기면 스노우보드나 스키를 외부에서 보관할 유연한 트레이가 슬라이딩 방식으로 길게 나타난다. 출입구 좌측의 서비스 도어를 열면 220V 외부 전기 인입구와 크고 작은 커넥터들이 자리하여 외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인사이드, 카베 임페리얼 740 TDL FK KS

드디어 카베의 내부로 들어선다. 전면부는 완벽한 주방 시스템으로 일반 가정의 주방보다 낫다. THETFORD INDUCTION 2구, 가스레인지 2구 하단으로 전자레인지, 환기구와 조명, 크고 작은 오븐 2개와 좌측 하단의 수납장을 당기면 회전식 주방 용품 거치대와 넓은 수납성, 상단부의 광활한 싱크대, 상판 좌측에는 177리터 대용량 도메틱 냉장고까지 자리하고 있어 요리를 위한 충분한 동선과 공간을 마련하였다.

프론트키친(Front Kitchen) 구조의 전면부와 넓고 아늑한 리빙룸. KABE는 오랜 전통과 기술로 뛰어난 냉난방 시스템을 갖추어 최상의 알빙을 선사

2500mm의 전체 폭을 가득 채운 듯한 전면창과 바로 위로 이어지는 파노라마 썬루프, 스카이창을 통한 외부 풍경은 알빙의 즐거움을 더한다. 멋스러움과 분위기를 더하는 조명은 기본, 작은 구석구석 셀 수 없을 정도의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공간 활용도에 있어서는 100점 만점을 줄 수 있다. 외부에서 스마트 제어 가능한 ALDE 컨트롤 패널과 한 눈에 카라반의 현재 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통합 패널은 실내의 온도는 물론이고 가스, 전기, 수전 외에 미디어, 사운드까지 조절할 수 있다.

출입구 앞 수납장과 독립적으로 자리한 소파

출입구에서 주방을 살펴본 후 발길을 옮기면 메인 공간인 리빙룸이 나타난다. 출입구 측면으로 와인셀러와 TV 거치대, 하단 수납장이 마련되었고 코너에는 너무나도 아늑해 보이는 ASPEN 소파가 자리한다. 반대편은 5명이 둘러앉을 수 있는 편안한 U자 소파가 있고 테이블이 길게 자리한다. 조명, 커튼, 사운드는 물론 상단의 대형 헤키창과 에어컨을 통해 최상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테이블은 슬라이딩 방식으로 소파와 테이블의 간격과 위치 이동이 가능하고 소파의 쿠션은 일어나기 싫을 정도로 푸근하고 아늑하다.

후면 욕실 겸 샤워부스와 용변을 태우는 신데렐라 변기

이층 침대와 740 TDL FK(프론트 키친) KS(킹 사이즈의 침대)가 마련된 침실을 지나 화장실겸 독립 샤워부스를 먼저 살펴본다.

가장 특이한 점은 일반적인 카세트식 변기가 아니라 내용물을 태우는 Cinderella 변기가 적용되어 있다는 점이다. 전용 페이퍼를 깔고 일을 본 후 스위치를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 버너에서 재로 소각된다. 일주일 계속 사용하고도 한 줌의 재 밖에 안나온다니 화장실 사용에 있어 물공급과 오물통 청소라는 알비어의 고민을 해결하는 셈이다.

영국식 후면부 화장실겸 독립 샤워부스의 느낌이지만 인테리어와 마감은 한 단계 윗급의 모습이다. 수건과 옷들을 걸어둘 멋진 옷걸이와 조명등, 슬라이딩 방식의 도어까지 임페리얼의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다.

넓은 침실, 메인 베드와 이층 베드가 있고 프레임을 확장하여 더 넓게 공간을 사용할 수 있음

침실은 우측에 이층침대가 반대편에 확장 가능한 킹 사이즈 침대가 위치한다. 일반적인 4인 구성의 메인 침대가 살짝 모서리가 잘린 반면 카베 임페리얼 740에 적용된 확장 베드는 기본 상태가 훨씬 크고 넉넉하다. 이층침대 방향으로 하단의 프레임을 당기면 가정용 킹 사이즈 침대로 변신한다. 실내 2350mm의 폭에 3인이 누울 수 있는 킹 사이즈 침대(1,960x1,400mm)와 이층침대(1,860x600mm x 2개)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 다인 가족이 침실에서 취침을 할 수 있다. 물론 리빙룸의 소파를 변환해도 되지만 변환을 하지 않아도 충분하기 때문에 600급 카라반 중앙에 모두가 취침할 수 있다. 전체 공간을 아파트로 환산하면 15.2㎡ / 약 4.6평이 된다.

카베 임페리얼의 정교한 가구

카베 임페리얼 740 TDL FK KS의 마지막 이니셜 KS는 King Size를 나타내고 상단의 수납장을 열어보면 얼마나 정교하게 가구가 제작되었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편의 사양과 제원을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기본 사양이 완벽하다. 에코프림 단열재를 사용해 36mm의 바닥, 천정, 벽을 구성하고 있어 북유럽의 차디찬 날씨를 따듯하게 보낼 수 있고 방습 바디, 12V 순환펌프, 230V 3Kw 알데 보일러, 바닥난방, 이중 온도센서, 환기 시스템 등으로 모든 환경에서 최적의 실내 공간으로 제어가 가능한 카라반이다. 자동 배수 및 내부 고정 폐수, 외부 폐수탱크와 고품질의 목공기술, 최고급의 천연 소재 소파, 경보장치, 안전 장치까지 적용되어 안전은 기본, 쾌적한 알빙을 가능케 한다.

KABE Imperial 740 TDL FK KS는 국내에 소개되었던 그 어떤 카라반보다 최고의 품격과 가치를 간직한 카라반이다. 국내에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브랜드와 모델이지만 유럽에서는 최고임을 인정받고 있다.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을 이 모델은 모든 알비어의 꿈이자 카라반의 궁극적인 최종 결과물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판매가격은 1억 5천만 원 대로 구매 문의는 스타카라반(1661-8775)을 통해 확인 바란다.

관련 태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