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07특수임무단/Drone
[영상] ‘시속 480km’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과연 가능한가?
고장군
2021. 7. 22. 12:06
- [영상] ‘시속 480km’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 과연 가능한가?
- 2021.07.21 17:51
[Jetpack Aviation 영상 캡처] ‘스피더’ 예상 이미지[Jetpack Aviation 제공] [Jetpack Aviation 영상 캡처] - 제트팩 항공은 배낭모형의 추진체를 등에 착용하고 하늘을 날 수 있는 제트백을 개발해 유명해진 회사다. 앞서 일론 머스크의 테슬라와 스페이스X의 초기 투자자인 벤처 투자가 팀 드레이퍼의 자금 지원을 받았다.
- 스피더에 제트 연료나 경유, 등유를 사용할 수 있지만 탄소를 배출하지 않는 탄소제로 연료를 사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제트팩 항공 측은 스피더는 동승자 또는 짐을 실을 수 있어 레저용뿐만 아니라 소방·구조 작업이나 의료 지원 등 특수 임무에도 활용 가능할 전망이라 설명했다.
- 기술적으로 사람 몸무게에 해당하는 화물을 싣고도 최대 시속 480㎞ 이상의 속도가 가능하다는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다만 실제 판매 모델은 탑승자의 안전을 감안해 최고 시속 240㎞로 제한할 것으로 전해졌다.
- 스피더는 제트터빈을 동력으로 사용하는 1인승 수직이착륙(VTOL) 비행체다. 하늘을 달리는 오토바이인 셈이다.
- 미국의 ‘제트팩 항공’(Jetpack Aviation)이 시속 480km로 ‘하늘을 나는 오토바이’의 첫 비행시험을 마쳤다고 밝혔다. 업체는 시중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지만, 실제 상용화 가능성에는 의문이 제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