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의 출세는 모든 아내의 희망


풍수 인테리어를 통해 '남편의 출세'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단정적으로 말할 순 없겠지만 심리적 효과는 때로 실제 형이하학적 세계에 영향을 주기도 한다.

또한 풍수의 원리 안에는 음양오행의 조화, 즉 사물이 이치에 맞도록 조화로와야 한다는 지혜가 담겨져 있기 때문에 점집에서 써준 '부적'과는 감히 차원이 다르다 할 것이다.



남편의 출세와 방위의 관계


방위에는 남자가 경쟁 사회에서 능력을 발휘하게 하는 힘이 있다.

남편이 직장생활에 제대로 적응을 못하거나 진급에서 누락되는 경우라면 집안의 북서쪽에 해당하는 자리에 흉한시설(물을 많이 사용하여 늘 습한 장소)이 없는지 먼저 살펴본다.

욕실, 화장실, 주방이 서북쪽에 있으면 남편에게 지장이 있다.

동북쪽은 鬼門方(귀문방)이라 해서 습하거나 불결한 시설이 있으면 흉하다.

화장실이나 욕실 주방, 쓰레기통도 (鬼門方)에 두면 나쁘다.

艮方(간방)인 동북쪽은 재물, 금전, 그리고 건강 운을 좌우하는 방위.

동북쪽 家相(가상)이 좋으면 남편이 건강이 좋아지고, 재운, 금전 운도 호전된다.

남서쪽도 鬼門(귀문)이므로, 남서쪽이 흉하면 남편이 직장이나 직업을 자주 바꾼다.

고집이 세고 남의 충고도 듣지 않으며, 사기를 당하거나 남들과 자주 마찰을 일으키는 사람. 사는 집도 십중팔구 남서쪽이 흉하다.

가정 집의 바깥 남서쪽 부분이 불룩하게 뛰어 나오고 반대편인 북서쪽이 쑥 들어간 집은 부인이 집안을 이끌어 가는 수가 많고, 가장이 일찍 죽는 수도 있다. 이런 집은 남서쪽 뜰에 나무를 심어 남서쪽 기운을 누그러뜨리는 조치가 필요하다.

남서쪽은 햇빛이 잘 비치는 방위이므로 새로움에 도전하는 의욕도 함께 찾아오는 것이다.

집 안 밖의 북서, 북동, 남서쪽을 살펴보아 흉한 면을 찾아내어 개선하는 것이 남편의 출세운을 북돋아 주는 비법이다.

자기 사업을 하려는 남편에게 서재를 마련해 줄 수 있는 아내라면 내조 점수 1등급이다.

서재 다음으로 양지 바른 현관, 특히 동쪽이나 남쪽으로 난 현관은 남편이 사업가로 일어서는데 큰 도움을 준다.

현관은 늘 깨끗해야 하고, 현관 입구에는 근사한 화분, 깨끗한 신발장을 배치하고 그 위에 꽃을 놓는다.
현관이 세련된 분위기를 갖추면 행운과 재운이 찾아오게 된다.

부부의 침실은 집안의 서북쪽으로 있어야 하며 남편의 서재도 서북쪽에 있어야 한다.
또한 침실은 따뜻한 느낌의 주색조로 벽지를 바르고 남서쪽에는 크지 않는 화분을 하나 놓아 푸르름을 보탠다.

혹시 집의 북동쪽에 화장실이나 부엌이 있으면 각별히 청결에 유의하고 하얀 색으로 칠을 하여 밝은 느낌을 주도록 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