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5세 옹의 시력 좋아지는 비결

85세 옹의 시력 좋아지는 비결
경기도 고양시 일산 강선마을에 거주하는 심재봉(85)옹의 믿기지 않는 시력과 얼굴, 목에 주름 하나 없이 젊음을 유지하고 살아가는 비결을 알기 위해 현재 근무하고 있는 일산 백석도서관(일산노인종합복지관의 일자리창출에서 얻은 직장) 수서실로 찾아갔다.


어르신은 30여 년간 산업은행에서 근무하는 동안 시력이 나빠서 근시안경을 쓰고 근무했는데 추울 때 밖에서 실내로 들어가면 안경이 뿌옇게 되어 눈을 가려 여간 거북스러운 일이 아니어서 퇴직(1977년)후에는 서점을 찾아다니며 건강 서적을 읽다가 일본사람이 쓴 ‘기(氣)의 건강법’(만성병에서 마음의 병까지 스스로 치료하는)이라는 책을 읽고 “책에서 지시하는 데로 기(氣)운동을 시작”하였다고 한다. 그 결과 모든 병이 다 사라졌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어르신의 시력이 좋아져 깨알 같은 글씨도 안경 없이 다 보인다는 비법을 알아보았다.

매일 아침 기(氣)운동(몸 전체)을 하는데 1시간~1시간 30분간 소요 되며, 눈이 좋아지는 氣운동 방법은 ①손 벽을 50정도 친후 손바닥을 따뜻할 때까지 부 벼서 ②손을 모아서 눈에 대고 눈을 크게 떠서 氣가 들어가도록 눈을 위로, 아래로, 좌로, 우로, 사선으로 등을 5~10번 정도 돌려주고 ③그 열기로 눈두덩을 꾹꾹 눌러주고, 눈 아래도 꾹꾹 눌러 주기를 5~10번 정도 반복 한다 ④ 세안을 할 때는 대야에 연수 또는 깨끗한 물에 눈을 담구고 눈을 돌려준다.


그 결과 85세 옹은 깨알 같은 글씨를 안경도 쓰지 않고 읽을 수 있고, 40대처럼 젊음을 유지하여 얼굴도 사진에서 보는바와 같이 주름하나 없고 운동이후 “감기 한번 들지 않았고 아무런 병도 없이 건강을 유지”하고 있다 한다. “밥맛이 꿀맛이라고 하면서 모든 음식이 맛있어 죽겠어 물맛도 아주 달어 소화가 잘 되니까”한다.”


기자도 이 방법을 실천한지 3개월이 되었는데 시력검사를 해보니 0.5에서 1.2로 좋아진 것을 알게 되었다. 17년 전 시력이다 놀라운 일이다 이러한 건강법은 꾸준한 실천이 중요하다 이 글을 읽는 실버넷 뉴스 가족들도 ‘눈 기(氣)건강법’을 하루도 거르지 말고 실천하여 젊은 시력을 되찾아 활기찬 노후생활이 되기를 바란다.

+ Recent posts